경제와 생활

다날엔터-팬엔터...덜콤커피

coron 2013. 3. 3. 02:36

다날엔터 - 팬엔터와 함께 '달콤커피' 프랜차이즈 전개나서

공유 :
  • -->
 
image


㈜다날엔터테인먼트는 ‘달.콤커피’를 운영중인 커피 프랜차이즈 사업을 분할하고, ㈜팬 엔터테인먼트의 투자를 받아 신설법인 ㈜달콤을 설립한다고 밝혔다.

커피프랜차이즈 전문 ㈜달콤은 '커피와 음악' 컨셉의 ‘달.콤커피(‘dal.komm COFFEE, www.dalkomm.com)의 효율적인 운영과 사업 확대를 위해 지난 2월 1일 설립한 다날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.

커피 프랜차이즈 각 분야 전문가들이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‘달.콤커피’를 운영하며 가맹점에 대한 전폭적인 본사 지원과 적극적인 매장 개설, 그리고 감동을 선사하는 고객 서비스를 제공 해 나갈 예정이다.

특히 달콤은 신설법인 설립과 함께 팬 엔터테인먼트로부터 10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받아, ‘달.콤커피’를 커피와 음악, 그리고 콘텐츠가 어우러진 차별화 된 커피 전문점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.

팬 엔터테인먼트는 한류열풍의 원조 '겨울연가'를 비롯, '찬란한 유산', ‘해를품은달’ 등을 제작했으며, 현재 인기리에 방영중인 SBS주말극장 '내사랑 나비부인'과 MBC주말특별기획 '백년의 유산'을 제작하고 있는 방송 콘텐츠 기업이다.

이번 전략적 투자 및 지원을 통해 인기 뮤지션의 라이브 공연을 펼치는 ‘베란다라이브’와 음악감상용 ‘음악 키오스크’ 등 음악에 특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커피전문점 ‘달.콤커피’의 차별화 된 브랜드와 뛰어난 영상 콘텐츠 제작 능력을 보유한 팬 엔터테인먼트의 기획력과 콘텐츠 제작 노하우가 만나 시너지 효과를 내며 커피 프랜차이즈 시장에 센세이션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.

특히 팬 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제작하는 드라마와 연계한 각종 마케팅을 적극 진행해 아직은 많은 소비자에게 생소한 ‘달.콤커피’를 누구나 가보고 싶은 커피 프랜차이즈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전략이다. 달.콤커피는 올해 50호점 돌파를 목표로 하고 있다.